티스토리 뷰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편인 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의 이야기, 등장캐릭터, 죽음의 성물에 대하여 작성하였다. 마지막 격투가 나오는 만큼 긴장감과 반전을 담은 이야기이다.

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이야기

호그와트와 마법부는 이제 모두 볼드모트의 사람들에게 점령당한다.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다음 호크룩스를 찾기 위해 벨라트릭스의 금고로 향한다. 폴리주스를 이용해 헤르미온느가 벨라트릭스로 변신하고 해리와 고블린 그립훅은 투명망토에 숨어 금고에 잠입한다. 하지만 보안장치와 금고 내부의 물건들이 계속 복제되는 마법으로 들키게 되지만 겨우 후플푸프의 컵을 찾아 파괴한다. 그립훅은 도와준 대가로 그리핀도르의 검을 가져가고 해리와 친구들은 금고를 지키는 용을 타고 탈출에 성공한다. 남은 호크룩스를 파괴하기 위해 비밀통로를 통해 호그와트로 잡입하고 네빌과 우군을 만난다. 그들과 교수들의 도움을 받아 스네이프를 몰아내고 호그와트를 장악하는 데 성공하고 전면전을 준비한다.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다음 호크룩스인 레빈클로의 보관을 찾아내고 파괴에 성공한다. 이 과정에서 해리는 어려움에 처한 말포이를 구해준다. 한편 볼드모트는 지팡이가 계속 자신을 거부하자 전전 주인인 덤블도어를 죽인 스네이프를 죽이고 사라진다. 이것을 지켜보고 있던 해리는 스네이프에게 다가가고 스네이프는 자신의 눈물로 기억을 보라고 한다. 스네이프는 해리의 엄마를 너무 사랑하였고 그녀의 눈을 닮은 해리를 지키기로 결심하고 덤블도어의 지시대로 이중 스파이가 되었던 것이다. 한편 해리는 스네이프의 기억에서 덤블도어의 최종계획인 자신이 호크룩스이고 자신이 죽어야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호크룩스를 파괴하기 위해 볼드모트에게 죽으러 가는 길 덤블도어에게 받은 유산인 스니치에서 부활의 돌이 나온다. 볼드모트에게 살인 저주를 받고 해리는 덤블도어를 만나고 그는 다시 부활한다. 해리가 죽은 지 확인하기 위해 말포이의 엄마는 그에게 가까이 다가서 자신의 아들이 무사한지 확인하고 볼드모트에게 죽었다고 거짓 보고를 한다. 해리가 죽었다고 생각한 볼드모트와 무리들은 호그와트로 향하고 항복을 권하지만 그때 해리가 일어난다. 해리와 볼드모트는 마지막 격전을 벌이고 그때 네빌이 그리핀도르의 검을 이용해 마지막 호크룩스인 내기니를 파괴한다. 마지막 호크룩스도 파괴되고 지팡이도 말을 듣지 않던 볼드모트는 결국 해리에게 지고 소멸하게 된다.

등장캐릭터

영화는 시리즈의 마지막편으로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우선 주인공인 해리 포터는 볼드모트를 물리쳐야 하는 선택된 사람이다. 해리의 가장 친한 친구인 론 위즐리는 그를 도와 호크룩스를 파괴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3인조의 핵심 멤버이다. 해리의 또 다른 친구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는 3인조 작전을 구상하는 두뇌로 항상 침착하게 그를 돕는다. 최종 악당인 볼드모트는 어둠의 마법사로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해리를 죽이려고 한다. 가장 반전 인물인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사랑하는 여인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덤블도어의 제안을 받아들여 움직이고 있다. 볼드모트와의 격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네빌 롱보텀은 3인조의 동료로 마지막 호크룩스를 파괴하여 볼드모트와의 결투에 결정적인 도우을 준다. 해리의 여자친구이자 론의 여동생인 지니 위즐리, 위즐리 형제들의 어머니 몰리 위즐리가 있다. 다음으로 덤블도어, 스네이프에 이어 호그와트 교장이 되는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볼드모트의 가장 충실한 추종자인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가 있다. 그 밖에도 많은 등장인물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죽음의 성물

죽음의 성물은 3가지로 그것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 죽음을 지배할 수 있다고 한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죽음의 성물은 딱총나무 지팡이, 부활의 돌, 투명망토가 있다. 우선 딱총나무 지팡이는 가장 강력한 지팡이로 묘사되고 있으며, 그것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소유한 사람을 이겨 빼앗으면 되는데 볼드모트는 지팡이를 갖기위해 스네이프에게 가져오라 명했다. 그는 지팡이가 덤블도어를 죽여서 스네이프가 가져온 줄 알고 있지만 사실 덤블도어에게서 지팡이를 빼앗은 것은 말포이였다. 이후 말포이에게서 해리에게 넘어가 볼드모트의 말을 듣지 않았던 것이다. 두 번째로 부활의 돌은 곤트의 반지에 있던 보석으로 호크룩스를 파괴한 뒤 덤블도어가 스니치에 숨겨 해리에게 주었다. 마지막으로 투명망토는 해리 아버지의 유품으로 시리즈마다 계속등장했던 아이템이다. 결국 3가지 죽음의 성물은 모두 해리의 소유로 볼드모트와의 결투에서 살아남고 승리를 안겨주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