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7년 개봉하여 새로운 악당이자 마블의 캐릭터 베놈을 알린 영화 < 스파이더맨 3 > 에 대하여 요약, 등장했던 악당들, 그리고 원작과의 차이점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영화 < 스파이더맨 3 > 요약

자신이 스파이더맨인 것을 알고 있는 메리 제인에게 청혼을 할 계획이다. 그때 센트럴파크에 운석이 떨어지고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가 피터의 집으로 따라간다. 그의 가장 절친한 친구인 해리 오스본은 자신의 아버지가 그린 고블린이었고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복수를 위해 새로운 그린 고블린이 되어 스파이더맨과 싸운다. 하지만 머리를 다쳐 기억상실증에 걸리고 만다. 페스티벌에서 그웬 스테이시를 만난 스파이더맨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 그녀와 공중키스를 나누고 신문기사에 실리고 그로 인해 메리는 화를 냈다. 한편 피터는 경찰서장으로부터 벤 삼촌을 죽인 범인이 샌드맨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그를 잡기 위해 슈트를 입고 집에서 기다리던 그에게 심비오트가 달라붙는다. 심비오트로 자신의 슈트가 검은색으로 변한 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끼지만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느낀다. 하지만 심비오트는 그의 어두운 내면을 자극하여 분노를 증폭시켰고 샌드맨을 만나 그의 약점인 물을 이용해 진흙으로 만들어버리는 과정에서 필요이상의 과격함을 표출하게 된다. 그리고 기억을 되찾은 해리는 메리에게 피터와 헤어지지 않으면 피터를 해치겠다고 협박하고 둘은 헤어지게 된다. 또한 메리는 해리와 만나고 있다고 말한다. 이에 화가 난 피터는 해리에게 독설을 날리고 이에 해리는 폭탄을 던지지만 받아친 폭탄은 해리에게 터지며 얼굴을 다친다. 신문사로가 매번 스파이더맨을 나쁘게 묘사하는 에디브룩의 사진을 가짜라고 폭로하고 해고당하게 만든다. 그리고 그 덕에 피터는 정식 사진작가로 승진하게 된다. 피터는 메리가 일하는 재즈 클럽으로 그웬을 데리고 가 춤을 추고 그녀의 공연을 방해한다. 피터는 메리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지만 클럽의 바운서들이 막아서고 그 과정에서 실수로 피터는 메리를 때린다. 자신의 절제되지 못한 분노를 느낀 피터는 심비오트가 자신을 잡아먹는 것을 느끼고 그것을 떼어내기 위해 노력하던 중 고음이 약점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교회 종탑으로 가 종탑을 울리며 심비오트를 떨어뜨린다. 그 과정에서 피터에게 복수하기 위해 따라왔던 에디에게 심비오트가 붙게 된다. 베놈이 된 에디는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란 사실을 알게 되고 샌드맨을 찾아가 힘을 합쳐 스파이더맨을 죽이자고 한다. 베놈은 메리를 공사장에 납치하고 샌드맨은 경찰들을 막는다. 이런 소식을 뉴스로 접한 해리는 고민을 하지만 집사가 나타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하여 듣게 된다. 메리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베놈과 샌드맨에게 고전하고 있었고 그때 그린 고블린이 나타나 도와준다. 두 팀이 전투를 이어가던 중 베놈에게 죽을 위기에 놓인 스파이더맨을 그린 고블린이 구하고 희생된다. 스파이더맨은 베놈의 약점을 기억해 내고 심비오트와 에디를 분리시키고 심비오트를 파괴하려 폭탄을 던지지만 에디도 그곳에 뛰어든다. 샌드맨은 피터에게 자신의 사정을 설명하고 용서를 구한다. 이에 피터는 그를 용서하고 도망갈 수 있게 해 준다. 죽어가는 해리와 화해를 하고 메리와의 오해도 푼다.

등장했던 악당들

스파이더맨 영화 시리즈는 각각 그들만의 독특한 능력과 동기를 가진 다양한 악당들을 특징으로 한다. 1편에 나왔던 악당인 그린 고블린(노먼 오스본) 뛰어난 과학자이자 피터 파커의 가장 친한 친구 해리의 아버지로 진행 중인 실험의 실험체가 되었지만 실험이 실패되어 그린 고블린이 되었다. 그는 스파이더맨과 전투 도중 사망하게 된다. 2004년 2편에 등장했던 닥터 옥토퍼스(박사. 오토 옥타비우스)이다. 뛰어난 과학자인 옥타비우스 박사는 실험실 사고로 기계 촉수와 융합하게 된다. 처음에는 촉수에 미쳐 스파이더맨의 강력한 적수로 변신하지만 나중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스스로를 파괴한다. 이번편인 3편에는 3명의 악당이 등장했다. 첫 번째, 샌드맨(플린트 마코)은 딸아이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도둑질을 하던 중 택시사사인 피터의 삼촌을 죽게 만들었고 우연히 실험 입자 가속기에 빠져 몸을 모래로 변형시키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두 번째,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인 베놈(에디 브록)이다. 에디는 피터와 라이벌 사진작가로 그를 쫒던 중 심비오트가 그에게 기생하게 된다. 베놈은 스파이더맨과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더 어둡고 공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그린 고블린은 피터의 가장 절친한 친구인 해리 오스본이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변신하였다.

원작과 차이점

스파이더맨 영화는 특정한 책이나 만화책 줄거리에 직접적으로 기반을 두지 않는다. 믈론 캐릭터와 기본틀, 그리고 책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지만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지는 않았다. 영화가 각색하고 있는 구체적인 내용이 없기 때문에 책과 영화 사이에 뚜렷한 차이는 없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만화는 수많은 스토리와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영화는 만화의 요소들을 포함하는 동시에 등장인물들에 대한 독자적인 줄거리와 해석을 보여주고 있다. 베놈이 등장하는 이번 시리즈는 1984년 톰 드팔코와 론 프렌즈의 "에일리언 코스튬"이라는 만화책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 이야기에서, 피터 파커는 검은색 외계인 심비오트로 새로운 슈트를 얻는다. 그 옷은 그의 힘을 향상하지만 그의 성격에도 영향을 준다. 영화는 샌드맨과 베놈과 같은 악당들을 포함하지만 그들의 구체적인 묘사와 스파이더맨과의 상호작용은 만화와 다르다. 영화의 특성화와 줄거리는 영화의 서사와 주제 선택에 맞게 조정되었다. 영화 각색은 영화적 매체와 스토리텔링 요구 사항에 더 적합하도록 창의적 자유를 취하 있다. 비록 그것들이 동일한 캐릭터와 줄거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만화책과 해당 영화 각색물 사이에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