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1년에 개봉한 작품인 영화 <미이라 2> 줄거리리뷰, 스콜피온 킹, 그리고 아낙수나문과 이모텝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영화의 배경이된 이집트의 역사도 알게되시면 더욱 재미 있게 영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미이라2> 줄거리리뷰

전편과 동일하게 같은 배우들이 등장한다. 2001년에 개봉한 작품으로 러닝타임은 133분이다. 감독은 스티븐 소머즈이고 주연배우로는 리처드 릭 오코넬 역에 브렌든 프레이저가 맡았고 애블린 캐너 헌 오코넬 역에 레이첼 와이즈가 맡았다. 그리고 전편과 이어 등장하는 인물인 레이첼의 오빠인 조다단 캐너헌 역에 존 한나, 하이 프리스트 이모텝 역의 아놀드 보슬로가 맡았다. 그리고 스콜피온 킹역은 드웨인 존슨이 맡았다. 전편에서 깊은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결혼을 하여 8살 된 아들인 알렉스 오코넬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그들은 고대 이집트 문명 전문가로 활동하며 세계 곳곳을 돌며 발굴을 하고 있는데 스콜피온 킹의 유물인 아누비스의 팔찌를 얻게 되었고 아들인 알렉스가 몰래 착용했다. 착용하자 어떤 장소가 나타났고 팔찌는 벗겨지지 않았다. 그때 하페즈의 부하들이 나타나 에블린과 팔찌가 들어있는 보관함을 들고 사라졌다. 밀라는 아낙수나문의 환생으로 이모텝을 부활시키고 에블린을 없애려고 하지만 릭이 나타나 에블린을 구한다. 하지만 팔찌의 행방을 알게 된 그들은 이번엔 알렉스를 납치하게 된다. 팔찌 착용자만이 스콜피온 킹의 위치를 알 수 있었고 이모텝은 알렉스를 데리고 그곳으로 이동했다. 최종목적지인 암셰어에 도착하고 유적지에 도착하기 전 애블린과 릭은 알렉스를 다시 찾아오고 유적지에 먼저 들어선다. 유적지에 들어서자 팔찌는 벗겨졌다. 그때 뒤에서 아낙수나문이 휘두른 칼에 에블린은 숨을 거두고 만다. 팔찌를 차지한 하페즈는 유적의 힘을 작동시키고 스콜피온의 시련을 맞이하게 된다. 릭은 이모텝을 쓰러뜨리기 위해 유적으로 들어가고 둘은 격투를 벌인다. 알렉스는 부활의 책을 떠올리고 조나단이 주의를 끄는 동안 엄마를 부활시킨다. 그때 스콜피온 킹이 나타나고 고대언어로 그의 부하라고 말한 이모텝말고 릭을 공격한다. 그 과정에서 하페즈는 죽게 되고 릭은 스콜피온 킹을 없앨 무기를 찾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그와 동시에 유적은 무너지기 시작하고 에블린은 위험을 무릎쓰고 릭을 구하지만 아낙수나문은 혼자 도망치게 된다. 그 모습을 본 이모텝은 죽음을 택하고 아낙수나문도 결국 늪에 빠져 죽게 된다.

스콜피온 킹

이집트 역사에서 스콜피온 킹은 고대 이집트의 왕조 이전 시대, 원시 왕조 시대와 관련된 인물이다. 그는 나카다 3세 시대가 끝날 무렵인 기원전 3200년경에 통치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콜피온 킹과 관련된 유물 중 하나는 히에라콘폴리스의 고대 유적지에서 발견된 스콜피온 메이스헤드이다. 메이스헤드는 왕의 권위를 상징하는 백관을 쓰고 마이스를 들고 있다. 스콜피온 킹은 개별인물이라기보다는 직함이나 별칭에 가깝다. 대중 문화에서, 스콜피온 킹은 이번 영화와 2002년 개봉한 스콜피온 킹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캐릭터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부여받은 고대 이집트 전사의 허구화되어 표현되었다. 이 영화는 판타지와 신화의 요소들과 역사적 영감을 적절히 혼합하여 극의 재미를 높였다. 스콜피온 킹은 이집트 역사와 신화에서 매혹적인 인물이지만, 캐릭터의 역사적 해석과 허구적 해석을 구별하는 것은 중요하다.

아낙수나문과 이모텝

아낙수나문은 잘못된 철자로 앙케세나문이 정확한 철자이다. 이 둘은 서로 다른 시대의 인물로 영화에서 표현된것과는 다르다. 앙케세나문(안슈나문)은 고대 이집트의 18 왕조 후기, 신왕국 시대에 살았던 이집트의 여왕이다. 그녀는 파라오 아케나텐과 왕비 네페르티티의 딸이었고, 그녀는 그녀의 이복동생인 파라오 투탕카멘 (투탕카멘 왕)의 아내가 되었다. 앙케세나문은 태양신 아텐에 대한 유일신 숭배를 도입한 그녀의 아버지 아케나텐에 의해 제정된 종교적, 정치적 변화를 둘러싼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투탕카멘이 죽은 후, 앙케세나문은 다른 지역의 통치자들과 결혼 동맹을 맺기 위해 노력했다. 이모텝은 고대 이집트 제3왕조 시대인 기원전 27세기의 저명한 인물이다. 그는 파라오 조세르의 재상을 지냈다. 그는 이집트에서 가장 초기의 기념비적인 석조 건축물 중 하나로 여겨지는 사카라에 있는 조세르의 계단 피라미드의 건축가로 유명하다. 그의 건축 공학 기술은 탁월했고, 의사이자 학자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모텝은 신격화되었고 고대 이집트에서 의학과 지혜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반응형